둘째날 아침은 강풍이 불긴 했으나 따뜻한 전형적인 봄날이 었다.

처음 간곳은 유리의성~ 온갖 유리들의 향연이 펼쳐진 곳이었다.

유리의성
빈병과 도자로 만든 물고기가 입구에서 반겨줬다.

유리의성
실내 전시관에는 제주도를 상징하는 하루방도 있고~

유리의성
멋진 독수리와 말도 보였다~ 그 역동적인 힘이 느껴졌다~ 그외에도 유리로 만든 보석들도 다수 있었다.

유리의성
유리의성
여성들의 로망~ 유리구두~

유리의성
유리의성
사이다 병의 재발견~

유리의성
유리의성
유리의성
그리고 휘휘 돌아 나오니 큰 와인잔이 있었다.

두번째로 간곳은 중국기예쇼였다. 십대의 어린아이부터 20대까지 기예단원들이 펼치는 쇼였다. 보고 나오는 소감은 맘이 짠하게 아팠지만 그들의 직업이므로 이해하기로했다.

세번째로 카멜리아힐(동백올레)에 갔다. 곳곳에 각양각색의 동백나무들이 눈길을 확 잡아 끌었다.
이곳을 만드신분께서 세계 여러나라의 동백나무들을 모아서 만든곳이라고 한다.
20여년간의 노력으로 만들어진 멋진 곳이 었다.

카멜리아힐(동백올레)
카멜리아힐(동백올레)
카멜리아힐(동백올레)
카멜리아힐(동백올레)
카멜리아힐(동백올레)
카멜리아힐(동백올레)
카멜리아힐(동백올레)
카멜리아힐(동백올레)
카멜리아힐(동백올레)
카멜리아힐(동백올레)
카멜리아힐(동백올레)

강풍이 심하게 불어 어린아이는 걸어 다니지도 못 할 정도의 날씨속에 새연교를 건너 새섬으로 갔다.

새연교에서 바라본 문섬은 은빛바다위에 외로이 떠있었다.

문섬
                                                                                           <문섬>

새섬위에 등대는 서로를 다정히 바라보고 있다.
새섬

새섬 초입에서 바라본 한라산은 아름다웠다. 한라산은 연중 50여일 정도만 그 모습을 보여준다고 한다. 복인지 매번 제주도에 갔을때 마다 한라산은 나를 반겨줬다.
몇일전 눈으로 잔설이 조금 남아있었고, 구름이 걸쳐있었다.
한라산
                                                                                         <한라산>
다음으로 서귀포칠십리유람선으로 향했다. 항구라서 그런지 고깃배도 많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유람선에서 바라본 천지연 폭포는 멀리 보였지만 바다에서 바라보는 풍경은 색달랐다.
천지연폭포
                                                                                     <천지연폭포>
역시나 유람선 뒤에는 갈매기들이 따라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밤섬에는 동굴도 있고, 바위 모습이 색달랐다.

밤섬
밤섬
                                                                                           <밤섬>

저 멀리 한라산이 살짝 보이기도 했다.

그리고 올레 제 7코스를 살짝 걸어줬다. 외돌개에 서니 저멀리 밤섬도 보였다.
외돌개
                                                                                          <외돌개>
올레길을 걷다보니 여기에서도 꽃을 볼 수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양치식물로 추정되는 식물도 있고, 들현호색과 산딸기도 그 얼굴을 내밀었다.

자주괴불주머니
                                                                              <자주괴불주머니>

자주괴불주머니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산딸기>

유채꽃
                                                                                          <유채꽃>


Posted by 들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