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가기전 사연을 보고 조금은 무거운 맘으로 의정부로 향했습니다. 그런데 도착하고 보니 아파트 주변에 위에 나무가 참 많더군요.

 

그러면서 드는 생각하나~! 예수님의 십자가를 이 나무로 만들었다는 그 전설 같은 이야기가 생각이 났습니다. 그래서 신청자분꼐서 기적적인 삶을 사고 계신것이 아닌가 하는....

 

도착해서 위를 올려다 보니 13층쯤이라고 생각되는 그곳만 뻥뚤려있네요.

 

아파트 전체에서 보더라도 그 곳만 딱 보입니다. 이제 그 곳에 겨울엔 차가운 기운을 여름엔 뜨거운 기운을 막아줄 샷시 설치가 시작됩니다.

 

 

올라와서 보니 휑합니다.

 

 샷시 설치후 외부에서 실리콘과 마무리 작업을 위해서 백곰님의 생명줄을 위쪽에 가져다 놓았습니다.

 

공사에 사용할 자재와 연장들도 옮겨왔습니다.

 

큰 샷시외형 틀은 엘리베이터로 옮길 수가 없는 사이즈기에 베란다에서 직접 밧줄을 연결해 올리기로 결정~

 

먼저 작은 틀 부터 올라오고 있네요.

 

영차~ 영차~ 영차~

요래 올라온 틀은

 

먼저 설치를 합니다.

 

발고 콩콩콩 치기도 하고 비가와도 새지 않도록 일단 살짝이 끼워 넣습니다.

여기서 수평은 필수죠~ 그래야 문이 스르르르르륵 열렸다가 닫혔다 하니까요~

 

위치와 수평이 맞으면 요래요래 테이프로 살짝이 고정시킵니다.

 

그리고 반만 고정~

 

그리고 틈들을 폼으로 꽉~~~~메꿔줍니다.

 

주중봉사라 단출한 봉사자님들의 얼굴이 보이시죠~ 그렇지만 일단 백~ 아니 이백은 해주셨습니다.

 

백곰님이 타실 밧줄과 백곰님의 진진한 표정~

 

재팔이님의 꼼꼼한 손놀림~

 

이날 제가 저녁에 공연사진을 찍으려고 망원렌즈를 가지고 간것이 참으로 다행이었습니다. 요건 길건너 다른 아파트에 올라가 찍은 사진입니다. 어찌나 열심히 일들을 하시는지~

 

다소 위험한 곳이지만 일하시는 모습들이 참으로 아름답습니다~

 

간간히 간식도 즐겨주시고~

 

드셨으니 무거운 창틀도 옮겨주시고~

 

가지고 올라온 창문들을 달고 백곰님은 외부작업을 위해서 옥상으로~

 

옥상에 올라와 보니 13층에서 보던 세상과는 다른 세계입니다. 저도 13층에 살기에 그 높이가 익숙해서 그런지 무서움이 없었는데요.

 20층 옥상은 무서움이 엄습해옵니다.

 

백곰님과 용현님~ 백곰님이 사용하실 연장들을 챙기고 꼼꼼하게 확인중 이시네요~

 

그 뒤로도 몇번 옥상에서 내려오시는 작업을 하셨는데요.

 

이번에는 하우스맨님과~

 

20층에서는 백곰님이 내려오시고, 13층에서는 재팔이님이 작업중인 모습입니다.

 

요 사진은 참 설명이 필요한 사진입니다. ㅎㅎㅎ

 

옥상에서 밧줄타고 내려오는 백곰님을 발견한 20층사시는 분께서 백곰님께 집수리 견적을 물어보고 계시는 현장입니다~ 나중에 백곰님께 여쭤보니 견적금액까지 내드리고 오셨다네요~^^

 

 

13층에 도착해서 작업중이신 백곰님~

 

이 사진을 찍으면서 참 아름다운 모습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서로 안전을 위해 도와가며 일을 하시는 모습이~^^

 

 

 

13층 베란다에서 백곰님을 보니 그냥 재미있는 놀이기구를 타는 듯한 편한 모습이네요~

 

 

 

 

마지막 줄을 타기 위해서 아래를 보고 뭔가를 하시네요~

조심~ 조심~

 

다시한번 조심~ 조심~

 

백곰님 카리스마가 느껴지죠~^^

 

뒤에 파란 하늘과도 묘하게 조화롭습니다.

 

혹시나 모를 사고방지를 위해서 옥상에 올라가는 용현님을 따라 올라 왔습니다.  저기 보이는 밧줄이 백곰님을 지탱해주시고 있는 줄입니다.

 

20층의 높이에서는 그 누구도 예외 없이 다리가 조금 풀리는 듯합니다. ㅎㅎㅎ

 

 

작업이 어느덧 마무리가 되고 안에서 보니 이쁘게 잘 설치가 된것 같네요~

 

 

외부에서 봐도 아침에 이빨빠지것 같은 모습이 아닌 다른집들과 구별이 안되죠?

 

끝으로 주중에 멀리까지 오신 봉사자분들 수고 많으셨고, 신청자분꼐서 건강한 삶을 즐기셨으면 합니다.

 

 

 

위 사진은 옥상에서 바라본 동네풍경이네요~


Posted by 들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