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갑작스럽게 진행된 일본 여행.. 출발 일주일전에 비행기표를 구하고 공부시작~

함께 떠난 언니와 둘이 출발 2일전 카페에 모여 앉아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일정회의
~

내가 준비한 자료는 아래 4권의 책..그 중 여행 갈 때는 2권의 책을 들고 갔다
.

홋카이도에 도착 했을 때 한국인 여행자들 손에 누구나 할 것 없이 들려있던 책
...^^

2
일 후 새벽에 떠나야 하는데 우리에게 정해진 것 이라고는 비행기표와 JR패스
...

여행 떠나기 3일전에 도착한 아이폰에 여행 자료를 담을 준비를 시작해본다
.

섹션 별로 폴더를 만들어 해당 자료들을 이미지로 넣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북해도는 내가 생각했던 것 보다 큰 섬이기에 3 4일이라는 일정이 참으로 많이 짧은 일정이라는 것을 북해도를 공부할 수록 점점 커다랗게 다가왔다.

북해도 지도를 놓고 많은 곳을 가려던 것은 최종에는 하루에 한곳 정도로 줄일 수 밖에 없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행계획일정표>

사용자 삽입 이미지
                                                                            <JR, 버스 탑승일정>

예약한 숙소도 아이폰에 넣어갔다. 일본어를 한마디로 읽지도 말하지도 못하는 우리들에게는 이미지를 확대해서 물어보거나 체크인 할 때 나름 유용하게 사용을 했다.
우리가 너무나도 쉽게 생각했으나 여행 일정 중에 변수가 있었다
.
일본의 국경일, 공교롭게 월요일이 국경일로 일본내의 여행객들이 많아, 예상과 달리  삿포로에 예약을 할 수 없어 관광지가 없고, JR로 이동이 편한 곳으로 예약을 했다.



예약은 아래 사이트에서 했다.

http://www.japanican.com/korean/index.aspx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국에서 부실하게 준비를 했기에 현지에서 고생을 좀 했지만 참 재미 있는 여행이었다.
Posted by 들판~
: